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은 모두 비타민B1의 일종으로,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과 신경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두 성분은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차이점과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목차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차이점
벤포티아민은 물에 잘 녹지 않는 지용성 성분으로, 체내에 오래 머물면서 서서히 작용합니다. 뇌를 제외한 전반적인 신체 부위에 작용하여 에너지 생성을 돕고, 신경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제예요.
푸르설티아민에 비해 위장 장애와 같은 부작용이 적은 편입니다.
푸르설티아민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성분으로, 흡수가 빠르고 뇌까지 빠르게 도달하여 효과를 나타냅니다. 뇌혈관 장벽을 잘 통과하여 뇌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 마늘 냄새가 나는 등의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벤포티아민은 에너지 부족이나 만성 피로, 신경통 등을 완화하고 싶은 경우에 추천드리며 위장이 약한 경우에는 꼭 벤포티아민을 드셔야 합니다.
1.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원하는 경우
2. 만성 피로, 신경통, 근육통 등을 완화하고 싶은 경우
3. 위장이 약한 경우
푸르설티아민은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스트레스 등 뇌 건강이 걱정되는 경우에 좋은 영양제입니다. 빠른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1. 뇌 기능 개선을 원하는 경우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스트레스 등)
2. 알코올 섭취가 잦은 경우
3. 빠른 효과를 원하는 경우
복용방법
일반적으로 하루에 1번 식사 후에 복용하지만 제품에 따라서 달라지니 가장 확실한 복용방법은 제품 뒷면에 나와 있는 대로 드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