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이세요? 저도 10년 전에 밥도 잘 안 챙겨 먹고 배고플 때만 챙겨 먹다가 어느 날 저혈당이 찾아오더라고요. 길을 걷다가 갑자기 몸에 기운이 빠지면서 표면적으론 보이지 않지만 몸 안이 떨리는 이상한 기분이 들어 창피한 것도 없이 길가에 주저앉았었죠. 그래서 지금은 주머니에 꼭 사탕 몇 개씩 챙겨서 다니고 있습니다. 저혈당에 좋은 음식 BEST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아요.
저혈당에 좋은 음식
1. 고구마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내리는 것을 막아주고 당뇨병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 100g당 약 2.6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죠.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드세요.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한다면 오히려 혈당을 높일 수가 있으니 혈당기로 혈당을 체크하면서 본인에 맞는 양을 찾으세요.
2. 그릭 요구르트
그릭 요구르트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의 영양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요.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유당 함량이 좋아 소화가 잘됩니다. 단백질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올려주게 합니다. 별다른 맛이 없어 그냥 먹기 힘들다면 견과류나 꿀을 추가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3. 사탕
저혈당이 오고 난 후 저에겐 생명 같은 녀석이죠. 초콜릿도 좋지만 잘 녹아서 지니고 다니기에 불편한 단점을 사탕이 커버해 주죠. 사탕이나 초콜릿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니 평소에는 드시지 말고 당이 떨어졌을 때만 드시길 바랍니다. 견과류가 들어있는 사탕이 있으니 챙겨 다니세요.
4. 꿀
당 조절을 위해 단맛을 평생 끊을 수 있을까요? 전 못할 거 같아요. 그래서 이 꿀이 필요하죠. 단맛이 당길 때 소량의 꿀을 우유나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운동을 한 후 피곤할 때 드셔도 좋은 음식이에요.
5. 견과류
생활습관 병을 방지해 주는 아주 좋은 음식인 견과류예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동맥경화 등 여러 질환에 좋으며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가 있어서 내 건강을 챙기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백번 좋아도 내가 먹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