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아플라즈마 파붐에 걸리게 되면 배뇨 시에 극심한 통증과 혈뇨를 동반할 수가 있으며 요도나 성기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자분의 경우 성관계 시 주로 전염되며 여성의 경우 질 내부에 상재할 수 있는데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양성반응과 궁금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계속되는 양성 반응
처음 여성 생식기 질환에 걸리신 분들은 보통 이런 생각을 하십니다. "여성의 질속에는 세균이 없거나 있더라도 좋은 세균만 있다"라고요. 하지만 엄청난 숫자의 세균들이 살고 있으며 이러한 세균들을 질내세균총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질내세균총은 좋은 세균과 나쁜 세균이 있는데 좋은 세균이 더 많을 때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어떤 원인으로 인해 나쁜 세균이 더 많아지게 되면 생식기 질환에 걸리게 되는 겁니다.
질내세균총의 대다수는 좋은 세균인 질유산균이며 나쁜 세균인 병원균 비율이 높아지면 세균성질염이나 트리코모나스성질염이 생겨 자궁경부염이나 요로감염, 방광염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겁니다.
이처럼 유레아플라즈마 파붐도 질속에 살고 있는 상재균입니다. 그러므로 딱히 증상이 없다면 양성이 계속 나온다고 해서 음성이 나올 때까지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상재균: 인체에 존재하는 세균으로 공생관계지만 면역력이 저하되면 기회감염을 유발하는 미생물입니다.
우리의 몸은 어떤 환경에 처하게 되면 점차 적응이 되어 내성이 생기게 됩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생제도 치료에 꼭 필요한 수단이지만 계속 반복되어 사용하게 되면 질 내부의 불균형을 유발하여질 건강에 안 좋은 경우가 많아집니다.
여러 요인들로 질 내부의 내성균들도 많아져 치료가 잘되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심한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다면 꼭 음성을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유레아플라즈마 파붐과 다른 성병균이 함께 검출된다면 꼭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여성 질속의 세균종류
여성 질속에는 다양한 세균이 존재하며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정상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세균은 대부분 유익하며, 질 내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부 세균의 증가나 감소는 질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락토바실루스 (Lactobacillus):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세균으로, 질 내의 산도를 조절하고 유해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질속의 환경을 유지합니다.
2. 연쇄구균 (Streptococcus): 연쇄구균 종도 정상적으로 존재하지만 일부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엔터로박터 (Enterobacter): 소수로 존재하며 질 내에서는 유해 세균이 아닙니다.
4. 박테로이데스 (Bacteroides): 소량 존재하며 정상적인 세균 균형을 유지하는 데 일부 역할을 합니다.
5. 프레보텔라 (Prevotella): 다른 세균과 함께 정상적인 균형을 유지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 중 부부관계
위에 설명드린 대로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상재균입니다. 동반되는 다른 성병균이 없다면 상관없지만 병원을 방문하셨을 때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서 병원을 찾았을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증상이 나타나서 병원에 갈 정도라면 치료를 받으셔야 하고 전염도 쉬운 질환이니 치료가 끝날 때까지 부부관계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상대방에게 쉽게 전염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