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테기는 임신테스트기의 줄인 말입니다. 얼리 임테기는 일반 임테기보다 임신 여부를 더 일찍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하며 더 낮은 농도의 호르몬을 감지할 수 있는 민감도가 높은 테스트기입니다. 얼리 임테기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얼리 임테기 사용시기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얼리 임테기 사용시기
임신을 하게 되면 아래 그래프와 같이 임신 호르몬인 조체형성 호르몬(hCG)이 소변을 통해 배출이 됩니다. 배란 후 서서히 hCG수치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 수치를 통해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리 임테기는 이 수치가 낮아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기여서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란 후 4주가 지나면 hCG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는데 임신 10주 차에 가장 수치가 높으며 배란 후 2주 정도 지난 후에는 일반 임신테스트기로도 검사가 가능합니다.
얼리 임태기 사용방법
1. 소변을 담아 소변흡수부에 담가줍니다.
2. 5초에서 10초 정도 기다린 후에 꺼내고 3분에서 5분 정도 기다립니다.
3. 두줄이 나오면 임신이고 한 줄이면 임신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4. 희미한 두줄이 나오면 2~3일 후에 다시 검사해 봅니다.
5. 두줄이 확실하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봅니다.
임신 호르몬 수치(hCG)
임신 호르몬인 조체형성 호르몬(hCG)은 임신이 되면 여성의 몸 안에서 생성되는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hCG는 태반의 형성과 지탱을 도와 임신 초기의 태아에게 아주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임신이 시작되면 태아가 자신의 혈관체계를 성장시키기 시작할 때 혈액에 방출이 됩니다. 자궁의 내막이 이탈하지 않도록 돕고 태반의 혈류를 유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초기에 급격하게 상승하며 임신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
임신 초기에는 매일 두 배씩 상승하며 이를 통해 임신이 진행되고 태아가 정상적으로 성장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hCG의 농도를 측정하여 임신의 진행 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초음파 등의 추가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원포 페스터
임신이 됐는지 빨리 확인하고 싶으신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임신 테스트기입니다. 얼리임신테스트기보다 빠르게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통 생리일 4~5일 전에 테스트하지만 원포 페스터는 감도가 예민하여 다른 제품이 검출감도가 25일 때 원포페스터는 감도가 20 이어도 임신여부를 진단할 수 있어 5~6일 이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정확하게 임신여부를 확인하려면 생리일 3일 전에 측정하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얼리임테기의 사용시기와 사용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를 손꼽아 기다리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임신소식을 듣고 싶을 겁니다. 소중하게 키워가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