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치와 흰머리의 차이, 음모새치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건강하게살자구요 2023. 8. 28.

머리카락의 색이 흰색 또는 회색으로 변하는 것은 주로 노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머리카락의 색소 세포인 멜라닌의 생산이 감소되면서 흰머리가 생기게 되는데요. 대개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며, 가족의 유전적인 영향도 작용을 합니다. 새치와 흰머리의 차이, 음모새치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새치와 흰머리의 차이

    • 새치는 주로 젊은 사람의 머리에 드문드문하게 자란 흰색, 회색의 머리카락을 말하며 노화와 상관은 없고 유전적인 영향이 크게 작용합니다.
    • 흰머리는 나이가 들면서 모발 세포의 멜라닌의 기능이 약해져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노화 현상으로 노화와 유전적인 영향을 둘 다 받고 있습니다. 만약 가족 중에 흰머리가 많다면 대부분 자식 들고 흰머리가 금세 생겨나게 됩니다. 평균 30대 후반과 40대 초반부터 흰머리가 자라기 시작합니다.

    음모새치
    음모새치

    음모새치

    여성의 음부에 하얗게 새치가 자라는 걸 음모새치라고 합니다. 왁싱은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털을 뽑으면 숱이 적어 보이고 자존감이 떨어지는 분들이 음모새치를 주로 받고 있습니다.

    음모새치도 흰머리와 마찬가지로 모근을 감싸고 있는 모낭 세포에 멜라닌을 만들어내지 못하면 새치가 생기게 되며 색소 세포는 살아있으나 어떤 원인으로 색소 생산이 일시적으로 중단이 되었다면 다시 검은색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새치가 날 때 가려운 이유

    흰머리가 나기 시작하면 두피가 가려워지기 시작합니다. 그 이유는 흰 모발의 뿌리가 검은 모발보다 더 굵어 모공을 자극하기 때문에 새치 나 흰머리가 생기면 머리가 가렵게 됩니다.

     

     

    흰머리도 검은 머리도 바뀔 수가 있다??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음식을 바꾸면 검은머리가 난다.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이 흰머리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뀐 식생활 때문에 흰머리가 생기게 되는데요. 그 이유를 알아봅시다.

     

    모낭염 연고와 증상 치료, 사타구니 모낭염에 대해 알아봅시다.

    모낭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피부 내의 작은 주머니입니다. 이 모낭이 감염되거나 염증이 생기면 피부에 작고 붉은 융기가 생기며 가렵고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을 모낭염이라 하

    infor.ppu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