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제외하고 현대인의 가장 큰 고민거리 질환은 당뇨예요.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나이가 많지 않아도 당뇨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루피니빈 콩이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탄수화물 함량은 적고 단백질은 높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줘 "당뇨콩"이라고 불리고 있네요. 루피니빈 당뇨에 좋은 콩의 맛과 먹는 방법,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목차
루피니빈 당뇨에 좋은 콩
루피니빈 콩은 일반적인 콩류와는 조금 다른 독특한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콩 특유의 고소한 맛과 함께 살짝 떫은맛이 느껴집니다. 이 떫은맛은 루피니빈 콩에 함유된 알칼로이드 성분 때문이에요.
콩을 볶으면 견과류와 같은 향과 맛이 느껴지고 삶으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껍질이 두꺼운 편이니 껍질을 벗겨서 갈아서 드시면 부드러운 크림 같은 식감과 함께 루피니빈 콩을 맛볼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
루피니빈 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독특한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먼저 콩을 뜨거운 물에 30초~1분 정도 데친 후 껍질을 벗기세요. 껍질을 벗긴 후 콩을 깨끗이 씻어 찬물에 30분~1시간 정도 불린 후 삶습니다.
이제 잘 삶아진 콩을 두부로 만들어 드셔도 되고 콩을 기름 두른 프라이 팬에 볶아서 그냥 간식용으로 드셔도 됩니다.
삶거나 볶은 루피니빈 콩을 샐러드에 넣어 드셔도 되고 수프나 찌개에 넣어 먹으셔도 돼요.
믹서기에 갈아서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 드셔도 좋고 충분히 루피니빈의 효능을 보실 겁니다.
루피니빈 콩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