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루타치온 효능과 과대광고 및 위해식품관리

by 건강하게살자구요 2024. 1. 12.

혀에 녹여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글루타티온 다들 한 번씩 제품 광고 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저도 어머니가 tv에서 보시곤 한동안은 먹었는데 점차 귀찮아서 아직도 집에 남아있네요. 한국소비자원이 글루타치온 제품을 조사했는데 함량 미달인 제품도 많고 부당 광고 사례가 많이 발견됐다고 해요. 글루타치온 효능과 과대광고 및 위해식품관리에 관해 알아보도록 해요.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

목차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는 이름만 들어서는 좋은 역할을 할 것 같은데 말이죠. 활성산소는 체내에서 대사과정이 이루어질 때 생기게 되는데요. 세포를 손상시키고 암이나 염증, 노화를 일으키는 아주 나쁜 녀석이네요. 그럼 꼭 글루타치온을 섭취해서 활성산소를 없애야겠어요. 

     

    글루타치온은 항산화뿐만 아니라 미백효과, 피로감소, 면역력 증진, 간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미백: 전직 대통령이 투약받은 것으로 유명한 백옥 주사가 바로 글루타치온이에요.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면역 체계 강화: 글루타치온은 면역 반응, 세포 증식, 영양소 대사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운동 후 피로감 감소: 글루타치온을 섭취하면 운동 후 피로감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고 자고 일어날 때 개운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피부색 밝아짐: 미백 효과가 있어서 얼굴빛과 피부색이 밝아지게 됩니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만 아니라 우리 식생활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콩, 견과류, 브로콜리, 토마토, 양배추, 마늘 등의 식품이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하루 섭취량이 100에서 500mg이니 몸에 좋다고 과다하게 드시면 안 됩니다. 

    과대광고


    글루타치온 광고를 보면 피로 회복과 피부 탄력등의 표현을 써서 마치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글루티치온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 없습니다. 일반식품이에요. 출시한 7개 제품 중에 5개 제품이 글루타치온 함량이 절반뿐이었다고 하고요. 

     

    사람들은 대부분 광고를 믿고 구입하게 되는데 이러면 안 되는 거 아니겠어요? 오늘 어머니께 말씀드려야겠네요. tv 보시면서 몸에 좋다고 하면 바로 구입하시는데 제대로 믿고 살 수 있어야지 너무 한 거 같네요.

    위해식품관리


    건기식, 건기식 많이 들어보셨죠? 건기식은 건강기능식품을 줄인 말인데요.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차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인정했냐 안 했냐 차이예요. 비싸게 가격만 책정해 놓고 광고를 통해 이 제품을 먹으면 건강해진다는 이야기만 하는 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해외에서 여러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을 직구해서 구입하는 분들도 많으신데 꼭 정품인정을 받은 곳에서 구입하셔야지 가격이 싸다고 구입하시면 큰일 납니다. 그 제품 먹고 나타나는 부작용은 누가 책임져 주지 않거든요. 이런 위해식품은 식품안전나라 올바로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어떤 제품을 구입하실 때는 내 몸을 생각해서 꼭 확인하고 구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식품안전나라에서 위해식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요. 아래 제품명을 검색하시게 되면 어떤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가 역시나 가 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식품안전나라
    식품안전나라

     

     

    2023년 11월 28일에도 forx5 coffee 제품이 시부트라민이라는 유해물질이 검출되어 등록되어 있네요. 커피제품 같은데 생각지도 못한 유해 물질이라니요.

     

     

    저혈당에 좋은 음식 BEST 5

    저혈당이세요? 저도 10년 전에 밥도 잘 안 챙겨 먹고 배고플 때만 챙겨 먹다가 어느 날 저혈당이 찾아오더라고요. 길을 걷다가 갑자기 몸에 기운이 빠지면서 표면적으론 보이지 않지만 몸 안이

    infor.ppu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