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는 사춘기 빗대어 사추기라고도 불리며, 여성의 신체적, 심리적 큰 변화를 동반하는 시기입니다. 갱년기는 곧 폐경으로 가는 여정이며,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의 감소가 주요 원인입니다. 갱년기의 시작 나이와 기간은 개인차가 크지만, 일반적인 평균은 다음과 같습니다.

갱년기 나이와 기간
갱년기는 폐경을 전후하여 나타나는 시기인데요. 한국 여성의 평균 갱년기 나이는 통계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략 만 49.7세 ~ 50세 전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사가 추천하는 갱년기 영양제 TOP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갑작스러운 안면 홍조, 밤잠을 설치게 하는 불면, 설명할 수 없는 감정의 기복까지. 갱년기는 중년 여
infor.ppuub.com
폐경은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라, 여성호르몬 분비가 점진적으로 감소하며 나타나는데, 이 시기가 보통 폐경 3~4년 전부터입니다. 따라서 갱년기는 대개 40대 중후반부터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갱년기가 시작되는 이 시기를 의학적으로는 '폐경이행기라고 부릅니다.


갱년기의 지속 기간
갱년기 기간 역시 사람마다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보통 폐경 3~4년 전부터 시작하여, 폐경이 나타난 후 약 1년까지의 기간을 포괄하며, 평균적으로 4년에서 7년 정도 지속됩니다.
개인차는 있지만 짧게는 2년 만에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길게는 8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일부 여성은 70대 이후에도 갱년기 증상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폐경 이후에도 여성은 남은 수명의 3분의 1 이상을 보내게 됩니다. 한국 여성의 기대 수명이 86.6세임을 감안하면, 30년 이상을 폐경 상태로 살게 되는 것이죠.
갱년기는 안면 홍조, 발한 등 급성 증상으로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비뇨생식기계 위축 등 만성적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갱년기 기간 동안의 적절한 건강 관리와 필요한 경우 호르몬 치료 등은 이후의 건강하고 따뜻한 노년의 삶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경년기에 좋은 식품 "황금식단 5가지"
약국에서 영양제를 추천해 드리면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바로 '밥상 위의 기적', 즉 일상적인 식단 조절입니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떠난 자리를 채워주고, 뼈와 혈관을 지켜줄 수 있는 식품들
infor.ppuub.com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표 쿠퍼만 지수로 정확하게!
요즘 "내가 아닌 나"를 만나는 기분이 드시나요? 갑자기 얼굴이 불타오르듯 화끈거리고, 밤에는 이불킥 대신 식은땀으로 깨어나며, 사소한 일에도 욱! 하고 신경질이 폭발한다면? 갱년기의 문을
infor.ppu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