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모약 헌혈가능한가요? 혈압과 비대면 처방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건강하게살자구요 2023. 11. 8.

탈모약은 두피에서 머리카락의 손실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여러 가지 성분을 가지고 탈모약을 만드는데 미녹시딜, 프로페시아, 스피로놀락톤 등의 성분을 사용하여 만들게 됩니다. 탈모약을 복용 중에 헌혈가능 유무와 혈압과 비대면 처방에 대해 알아보아요.

탈모약-헌혈유무
탈모약-헌혈유무

목차

    탈모약 헌혈가능유무

    탈모약을 복용 중일 때 헌혈 가능 여부는 주로 사용 중인 약물의 종류와 해당 약물이 헌혈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탈모약은 헌혈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정 약물의 경우에는 헌혈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미녹시딜, 프로페시아 성분은 헌혈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성분이며 사진에 나와있는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가 탈모약 성분에 있다면 헌혈이 제한됩니다. 보통 헌혈을 하기 위해 보건소나 헌혈의 집을 방문하게 되면 컴퓨터에 앉아 초기설문조사를 하게 되는데 탈모약을 섭취하고 있다는 항목에 체크하시게 되면 설문조사 후 해당 보건선생님의 헌혈가능 유무로 헌혈이 가능한지, 아닌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또한 헌혈을 실시하는 기관의 정책이 지역과 기관에 따라 다를 수 있어 위 두 약물이 아닌 경우에도 헌혈이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헌혈을 하려는 기관에 연락하여 정책을 확인하고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

    스트레스와 기존 질환, 일부 성분을 가지고 있는 탈모약의 부작용으로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 관리: 탈모와 관련된 혈압 문제는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탈모로 인한 두피 민감성, 머리카락 상태의 변화, 탈모로 인해 생기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혈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관리도 탈모 예방에 중요합니다.

    2. 부작용: 일부 탈모약의 부작용으로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과 프로페시아와 같은 탈모약은 부작용으로 가슴 두근거림이나 심장이 불규칙하게 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의하여 대처해야 합니다.

    3. 기존 질환: 개별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고혈압 또는 다른 혈압 관련 질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 탈모약을 사용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대면 처방

    탈모약 비대면 처방을 받는 방법이 코로나가 심각할 시기에는 가능했습니다. 비대면 어플을 이용하여 화상 통화나 전화를 통해 의사와 상담 후 처방전을 발급받으면 약국에서 배송까지 받아볼 수가 있어서 정말 편했지만 23년 8월 이후로 중단이 됐습니다.

    서울 종로에 탈모약 성지가 있으니 가까우시면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비대면 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시간 나시면 방문해 보세요. 

     

     

    탈모 유형과 모발이식 비용 및 후기

    나이가 적고 많고를 떠나 탈모가 생기기 시작하게 되면 여간 걱정거리가 아닙니다. 탈모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생기며 유전, 호르몬 변화, 생활 방식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infor.ppu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