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더 이상 특별한 질병이 아닌,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분들이 코로나19에 대한 궁금증과 걱정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코로나19의 최신 정보와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격리기간과 증상 순서, 재유행입니다.
목차
코로나19, 변화과정과 증상순서
코로나19는 초기와 비교해 증상과 전파력이 변화했습니다. 감기처럼 흔해졌는데요. 이제는 계절성 독감처럼 유행하며, 감염되어도 증상이 경미한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에는 미각·후각 상실이 특징이었지만, 현재는 발열, 기침, 인후통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중증률은 낮아졌지만, 주의가 필요해요
백신 접종과 치료제 개발로 중증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줄었지만, 여전히 고위험군입니다.
코로나 증상순서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처음에 기침이나 발열이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몸 전신에 근육통과 피로감이 나타나며 머리에 두통이 생기고 인후통도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구토와 설사, 복통으로 이어지면 고열이 나니 미리 백신접종이나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약국에서 구입한 자가진단키트로 간편하게 검사해 보세요. 검사 후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열이나 호흡곤란 등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세요.
코로나19 예방, 이렇게 하면 돼요!
1. 백신 접종: 가장 효과적인 예방 방법입니다.
2. 마스크 착용: 특히 실내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손 씻기: 자주 손을 깨끗하게 씻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세요.
4. 거리두기: 사람들과의 거리를 유지하고, 환기를 자주 시켜주세요.
2024년 코로나19 격리 기간
확진 판정을 받으면 5일간 자가격리가 권고되는데요. 열이 없고,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이 호전되면 격리 해제가 가능합니다.
격리 해제 후에도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주세요.
코로나19와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려면?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