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의 가장 큰 원인은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해 붉은색 육류나 유제품 등의 고지방식이 전립선암세포 발생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립선암에 좋은 라이코펜, 알리신, 카로틴 성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전립선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체중을 관리하며, 정기적인 운동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도 섭취하여 건강을 지키도록 해요..
전립선암 수술 후에 좋은 음식
1. 토마토
라이코펜은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물성 항산화 물질입니다. 토마토의 빨간색을 띠게 하는 색소인 리코페인이라는 카로티노이드의 한 종류인데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라이코펜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토마토 평소에도 꾸준하게 드시면 전립선암뿐 아니라 다른 암 예방에도 효과가 크니 꼭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강화하여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햇빛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완화시킬 수 있고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며 피부 탄력을 향상합니다.
2. 마늘
알리신은 대파, 마늘, 양파 등의 일부 식물에서 발견되는 유기황화물질입니다. 알리신은 특유의 향기와 매운맛을 가지고 있고 토마토와 같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알리신은 강력한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데도 탁월하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으며 전립선암뿐만 아니라 대장암, 위암, 유방암 등 항암 효과에도 탁월합니다.
3. 호박
카로틴은 노란색과 주황색을 띠는 호박, 당근, 고구마 등 다양한 과일과 야채에서 발견됩니다. 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예방과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켜 염증을 억제하는데도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눈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 망막 변성, 백내장 등 안과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카로틴은 식물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될 수 있는 전구체로 피부건강유지, 시력 개선 등에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