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데나필, 타다라필, 유데나필, 바데나필, 아바나필은 모두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이에요. 실데나필과 타다라필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초기에 만들어진 성분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더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적은 약들이 지금도 무수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의 각각의 특징에 대해 하나씩 하나씩 알아봅시다.
목차
실데나필 타다라필 유데나필 바데나필 아바나필
세계 최초로 발기부전 치료제를 출시한 화이자 제약회사. 코로나 때 많이 들어보아서 익숙하실 거예요. 화이자에서 비아그라를 처음으로 개발한 후 많은 제약사에서 개발하고 복제약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유명하다고 본인에게 맞지는 않으니 하나씩 알아가면서 자기에게 맞는 약을 찾아보아요.
작용기전
위 성분 모두 PDE5 억제제입니다. 남성의 음경에는 PDE5 효소와 cGMP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둘 다 필요한 성분인데 발기가 잘 안 되는 분들은 음경의 해면체에 혈액이 잘 공급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cGMP가 혈관을 팽창시켜 발기를 유발하는데 PDE5가 방해하는 겁니다. 그래서 이 방해하는 PDE5를 관계하는 동안 억제하면 참 좋겠죠. 위 성분들이 이걸 해내는 겁니다.
효능과 약이름
실데나필은 가장 먼저 개발된 PDE5 억제제로, 비아그라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작용 시간이 4~8시간으로 짧은 편입니다.
타다라필은 미국 일라이 릴리 앤드 컴퍼니가 개발한 성분으로 작용 시간이 24~36시간으로 긴 편이며, 시알리스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루 한 번 복용하는 지속형 치료제로도 사용됩니다.
유데나필은 동아제약에서 개발하였으며 작용 시간이 약 4~5시간이며 릴레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바데나필은 독일 바이엘에서 개발한 성분입니다. 작용 시간은 4~6시간으로 중간 정도이며, 레비트라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바나필은 관계 15~30분 전에 복용하며 약 3시간~6시간 정도의 효능이 있습니다. 스푸마토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그날의 컨디션마다 효과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
비아그라가 다른 약들에 비해 비쌉니다. 유명하기 때문이죠. 요즘엔 브랜드, 브랜드 하잖아요. 그래서 비아그라 가짜약도 중국에서 수백억대로 들어와서 잡혔다는 기사도 많은 거죠. 하지만 정품을 더 싸게 파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발기부전 치료제는 전문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 진료비, 처방전, 약값까지 총 3가지 비용이 들게 됩니다.
진료비와 처방전은 비뇨기과에 가는 것보다 내과에 가는 게 더 저렴하고 한 번만 복용하는 것도 아니니 이왕이면 한 번에 많이 처방받는 게 저렴합니다. 약값은 약국마다 다르니 일명 "약국 성지"에게 구매하시고요. 아래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하루 복용량
실데나필은 성인 하루 복용량이 50mg입니다. 부작용이 있거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복용량을 25mg이나 100mg으로 증감할 수 있습니다.
타다라필은 하루 권장량은 5mg이며 유데나필 100mg, 바데나필 10mg, 아바나필 100mg입니다. 대부분 부작용이 미비하지만 시력 상실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도 따를 수 있으니 꼭 권장량을 지켜주세요.